Marble portrait bust of Marcus Aurelius

    Newer Older

    Roman, Antonine, ca AD 161~169

    이 흉상은 1674년 로마 근교 Acqua Traversa에 있는 imperial villa에서 발견된 것으로, Antonine dynasty의 황제인 Marcus Aurelius와 Lucius Verus를 묘사한 열 세 대리석상 중 하나이다. 수준이 매우 높지만 왜 이렇게 많이(그 중 몇 개는 아예 똑같다) 만들었는지는 수수께끼이다.

    이 흉상은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황제의 이미지를 완벽한 지배자 - 혹은 철인 황제로서 묘사하고 있다. 성숙함과 지혜가 엿보이는 얼굴 표정도 표정이지만, 그리스 철학자들의 전통을 따라 긴 턱수염을 묘사하여 이러한 특징들이 더욱 도드라져 보인다. 재미있게도 이 흉상은 군복을 입고 있기도 하다. 그는 최고 군 통수권자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- 실제로 황제는 그의 치세 중 많은 기간을 야만인들로부터 다뉴브 국경선을 지키기 위한 중부 유럽 원정에 쏟았다. 그리스 철학자 Epictetus의 영향을 받은 그의 명상록은 이 기간 동안에 쓰여진 것이다.

    keyboard shortcuts: previous photo next photo L view in light box F favorite < scroll film strip left > scroll film strip right ? show all shortcuts